장어의 꿈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4-01-12

장어의 꿈

장어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기력 보충에 좋다. 겨울에 먹으면 더 좋은 장어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


 훈연 
투뿔 한우를 은은하게 짚불로 훈연하는 ‘훈연’에는 민물장어가 통으로 올라가는 우나기동 메뉴가 있다. 그냥 우나기동은 반 마리, 우나기동(특)은 한 마리가 나온다. 먼저 장어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그릇이 넘칠 정도로 푸짐한 양이다. 이제 깻잎이나 생강, 와사비 등을 곁들여 먹으면 끝. ‘엄청난 맛이다’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참고로 성게알, 연어알, 한우투뿔이 올라간 훈연동이 이곳의 대표 메뉴다. 솔직히 일본 현지보다 더 맛있다.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2-7








 필경재 
중요한 자리에는 좋은 공간과 맛있는 음식이 필요하다. ‘필경재’는 세종대왕의 5남인 광평대군의 증손 이천수가 지은 전통 한옥으로 1987년 전통 건조물 제1호로 지정됐다. 외국인 바이어 혹은 외국인 친구와 함께 간다면 더할 나위 없을 곳이다. 탕평채, 떡갈비, 굴비구이 등으로 구성된 정식 메뉴가 있고 코스에 따라 장어구이, 은대구구이 등의 요리들을 만날 수 있다. 식사만큼 중요한 게 바로 사진인데, 우거진 나무와 한옥 등을 배경으로 멋진 추억을 담을 수 있다. 주차는 필경재 직원들이 발렛으로 도와주며, 인원이 많을 땐 주변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ADD 서울 강남구 광평로 205 필경재








 반구정나루터집 
‘반구정나루터집’ 장어구이가 그렇게 끝내준다는 소문을 들었다. 결국 먹기 위해 파주 임진각까지 올라갔다. 반구정나루터집은 1969년부터 장어를 구웠다. 어머니가 초등학교에 다니던 시절부터 쭉 영업을 해온 셈이다. 운치 있는 한옥에서 기분 좋은 숯불 향이 그윽하게 난다. 담백한 소금구이와 짭짤한 간장구이, 매콤한 고추장구이까지. 장어는 윤기가 흐르며 탱탱하고 두툼하다. 직접 굽지 않아도 된다. 모든 메뉴는 먹기 좋을 정도로 바싹 구워져서 나온다. 얼큰하게 매운 메기매운탕도 인기 메뉴다.
ADD 경기 파주시 문산읍 반구정로85번길 13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필경재, 훈연, 반구정나루터집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