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그로서리 스토어 #오늘은여기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01-28

이제는 그로서리 스토어 #오늘은여기

간단한 요깃거리는 물론 재미있는 식재료들로 가득 찬 그로서리 스토어 네 곳.

먼치스 앤 구디스
지금 성수동에서 가장 뜨거운 곳이다. 성수에 위치한 그로서리이자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델리숍 먼치스 앤 구디스는 ‘테이블 위에 올라가는 모든 것을 취급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력적인 식재료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소개한다. 과자부터 초콜릿, 이국적인 향신료에 더해 와인과 곁들이면 좋은 각종 치즈와 슬라이스 살라미, 라구 소스, 디저트 등 다채로운 식료품을 판매한다. 또 매일 아침 전문 베이커가 구워낸 빵도 맛볼 수 있다. 아마브로, 팔콘의 그릇과 식기류, 여러 종류의 커트러리, 가든 툴까지 구비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뿐만 아니라 매장 뒤편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어 음식을 즐기며 여유를 만끽하기에도 좋다.
ADD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33 1층





생선씨
생선씨는 매일 직접 선별한 신선한 해산물을 선보이는 그로서리다. 제철 해산물로 만든 테이크 아웃 초밥을 필두로 숙성회, 탕 밀키트, 게장을 비롯한 반찬류와 함께 와인과 치즈를 판매한다. 3평 남짓한 작은 공간이지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의 생선 코너 못지않게 깔끔하게 놓인 생선들에 눈이 절로 간다. 점심에는 주로 특초밥, 1인 모듬 숙성회, 후토마키 등의 식사 대용 위주로 구성되며, 저녁에는 모듬 숙성회, 단품회, 우니, 관자, 단 새우, 참치, 연어, 서더리탕 등 메뉴가 다양하다. 생선씨는 해산물의 선도를 가장 중요시하기 때문에 메뉴판은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다. 그날의 해산물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지되니 방문 전 확인은 필수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촌로 264 1층 110호





테이스트 앤드 테이스트
외관만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테이스트 앤드 테이스트는 식료품점의 기본인 양으로나 질로나 어디 하나 흠잡을 데가 없는 그로서리 셀렉트 숍 겸 카페다. 세계 각지의 공수해온 식료품을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에 신경을 써 누구나 쉽게 둘러볼 수 있게 했다. 파스타 재료부터 커피, 맥주, 논알콜 음료, 람비노 스모크 치즈, 하몽, 잠봉, 살라미 등의 샤퀴테리와 스낵 메뉴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평소 보지 못했던 식료품이 낯선 이들을 위해 MD 추천 코너가 따로 있다. 직접 큐레이션한 와인 셀렉션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게 된다. 테이스트 앤드 테이스트는 커피 마시러 찾았다가 양손에 가득 쇼핑백을 들고나오게 되는 마법 같은 곳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34길 22 1층





아틀리에 크레타
망원동에 자리 잡은 그로서리 스토어 아틀리에 크레타는 좋은 먹을거리 만들기와 맛있는 식재료 소개에 진심인 곳이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단연 타르타르 소스다. 달걀노른자를 사용하는 일반 타르타르 소스와는 달리 마요네즈에 각종 채소를 넣고 할라피뇨를 추가해 아틀리에 크레타만의 시그니처 소스를 만들어냈다. 바게트나 에그 오픈 샌드위치 같은 고소한 빵 종류에 풍미를 더할 뿐 아니라 싱싱한 연어와 함께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이 밖에 자체 생산하는 그래놀라, 쪽파 크림치즈, 레몬딜버터, 바질 페스토, 바닐라 시럽 등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장바구니를 채우는 재미가 쏠쏠하다. 와인마다 간단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어 와인 초보자도 손쉽게 와인을 구매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주인의 세심함도 엿보인다.
ADD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2길 69

 

 

에디터 주현욱(프리랜서)
사진 @munchiesandgoodies, @fishmonger_ichon, @tasteandtaste.kr, @atelierkreta_official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