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OLD JOURNEY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4-03-26

A BOLD JOURNEY

주얼리의 독창성에 가치를 부여하는 ‘프리 젬’ 철학은 단순히 포멜라토의 컬렉션을 설명하는 키워드가 아닌, 정체성이자 신념이다.

150캐럿 이상의 바로크 컷 아콰마린과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한 리비에르 네크리스.
바로크 아콰마린 포멜라토 셀렉션.
바로크 아콰마린 포멜라토 셀렉션.


역사 깊은 주얼리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컬렉션은 스톤 선정부터 커팅과 세팅, 디자인을 하는 모든 과정이 철저한 계산 아래 이루어진다. 스톤의 중량과 투명도 등 한결같은 퀄리티가 유지되는 이유다. 그런데 사실 똑같은 원석은 존재할 수 없다. 자연에서 비롯되는 원석이기에 비슷한 가치를 지닐 수는 있어도 오차가 발생하기 마련. 독립적 주얼리 브랜드가 신중하고 엄격한 공정을 거쳐 원석을 감정하는 까닭이기도 하다. 포멜라토는 이러한 오차에서 벗어나는 동시에 스톤 고유의 가치를 끌어올리고자 과감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젬스톤 선정, 커팅, 세팅, 디자인 모든 측면에서 규칙을 깨는 ‘프리 젬(Free Gems)’ 철학을 내세운 것. 여성의 권익 신장과 개성 존중에 힘써온 포멜라토의 정체성에서 출발한 철학은 젬스톤의 개성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창의적 표현의 시작이 된다. 보다 전통적인 스톤 커팅 방식을 적용할 때는 컬러를 통해 철학을 실천한다. 사비나 벨리 포멜라토 CEO는 “프리 젬이라는 개념은 단순한 스타일 신념을 넘어 우리가 믿는 가치다. 모든 여성이 주얼리를 통해 자유의 이상향을 발견하고 뛰어난 장인정신과 밀라노의 진정한 우아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포멜라토는 모던함과 사회적 통념 타파를 상징하며, 독립적 여성이라는 이상을 표현한다”며 철학의 가치를 정의했다.
누도 컬렉션은 포멜라토의 비전을 완벽하게 대변한다. 2001년에 출시된 누도 링은 스톤 베이스의 콜릿 안에 젬스톤 고정 장치를 숨기는 방법으로 고안됐다. 젬스톤 솔리테어가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연출한 것이다. 세팅과 프롱이 없는 디자인은 자유로움을 재정의한다. 투명하고 불규칙한 57개의 패싯이 빛과 거침없이 어우러지는 모습은 자유로운 여성의 모습과 닮았다. 정사각형 스톤을 비대칭으로 커팅한 디자인이 기존 솔리테어 링에 새로운 시선을 제시한다. 유기적이면서 불규칙적인 파베 세팅이 돋보이는 사비아도 독특하다. 고도로 숙련된 세팅 전문가들이 골드의 부드러운 곡면 위에 크기와 컬러가 다양한 다이아몬드를 골라 무작위적 패턴으로 정교하게 세팅한다. 스톤을 커팅하는 대신 자연에서 비롯된 거친 형태를 유지하는 것은 획일화된 흐름을 거스르는 또 다른 방식이다. 원석이 지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개성을 살려 독립적 가치를 부여하는 것. 전통적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페어·마키즈·바게트 등 팬시 컷 외 다른 방식으로 선보일 수 있음을 증명한다. 각기 다른 다이아몬드가 곡면의 골드 위에 유려하게 세팅된 구성은 샤리바리(Charivari)라 부른다. 모든 피스가 조금씩 다른 스타일로 구성되는 불규칙한 디자인이 가장 큰 매력이다.







각 다른 팬시 컷 다이아몬드를 불규칙적으로 세팅하는 과정.
스톤 베이스의 콜릿 안에 젬스톤을 고정하는 과정.
각 다른 팬시 컷 다이아몬드를 불규칙적으로 세팅하는 과정.
포멜라토의 스피넬 셀렉션.
포멜라토의 스피넬 셀렉션.
포멜라토의 시그너처 누도 컬렉션의 하이 주얼리 라인 뚜와 엣 무아 링.

 

에디터 최원희(wh@noblesse.com)
사진 포멜라토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