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노나 라이더의 패션은 현재진행형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3-11-27

위노나 라이더의 패션은 현재진행형

지금 봐도 따라 입고 싶은 위노나 라이더의 90’s 사복 패션.

[비틀쥬스], [가위손], [작은 아씨들], [드라큐라] 등의 영화들에 출연하여 최절정의 인기를 누리며 그야말로 레전드로 평가받은 인물, 위노나 라이더. 그녀는 특유의 또렷한 이목구비와 청초한 얼굴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90년대를 풍미했던 X세대의 대표 스타로서 90년대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데에는 그녀의 패션 센스의 영향 또한 컸다. 세련된 페이스와 상반되는 듯한 짧은 쇼트 커트 헤어와 함께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했던 위노나 라이더는 클래식한 슈트부터 중성적인 톰보이 스타일, 러블리한 스타일, 펑키한 스타일 등 그런지와 얼터너티브를 오가는 다양한 룩을 자신만의 분위기로 소화하며 지금 보아도 따라 입고 싶은 세련된 스타일을 자랑한다. 위노나 라이더의 90년대 사복 패션은 앞으로도 영원한 스타일 지침서가 될 것이다.







Casual Look
그녀의 룩에는 언제나 조화로운 믹스 매치가 존재한다. 빈티지 재킷에 볼 캡을 더하거나 담백한 캐주얼 슈트에 레드 컬러의 반다나 헤어 스카프로 포인트를 더하는 식. 파스텔 계열의 핑크 니트에 화이트 이너를 레이어드하고 사랑스러운 하트 네크리스를 포인트로 매치하는가 하면, 컬러 포인트가 되는 별 프린팅 톱에는 캐주얼한 컨버스 슈즈와 블랙 네크리스를 쿨하게 매치해 대표적 ‘꾸안꾸’ 룩을 연출하기도 한다.







Suit Look
위노나 라이더의 90년대 슈트 룩만 살펴봐도 다양성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셋업은 물론, 8부 팬츠에 롱 삭스와 로퍼로 톰보이 무드를 뽐내거나 파격적인 공룡 프린트 백으로 위트를 더한다. 블랙 컬러를 애정하는 그녀는 깔끔한 올 블랙부터 빈티지한 오버 숄더 재킷에 미니 플레어 스커트를 매치하며 블랙 컬러 안에서도 다양한 변주를 꾀한다. 이때 수더분하게 꾸미지 않은 듯한 헤어와 이질적인 요소들을 능숙하게 더하며 ‘편안한 세련미’를 완성하는 것에서 센스를 엿볼 수 있다. 위노나 라이더의 감각적인 슈트 스타일링은 중성적인 매력을 대중화하고 남성복에서 영감을 얻은 요소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만큼 현재까지도 패션 신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Dress Look
때로는 동일 인물이 맞나 싶을 정도로 다채로운 이미지를 구현했다. 그런지, 빈티지 클래식이 혼재하며 파격적인 페어링을 통해 패션계에 꾸준히 두각을 나타낸 부분이기도 하다. 페미닌한 화이트 드레스나 올 시스루 드레스도 줄곧 즐겼다. 또한 러블리한 미니 드레스에 오버사이즈 재킷을 믹스 매치하거나 진주 네크리스와 스틸레토 힐을 신는 등 지금 봐도 트렌디해 참고할만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드레스 룩을 통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매번 색다른 이미지를 꾸며내는 그녀의 드레스 룩은 분명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이 존재한다.







Rock Chic Look
위노나 라이더를 떠올렸을 때 빼놓을 수 없는 스타일은 바로 락 시크 룩이다. 이와 같은 룩은 90년대 대안 문화 정신 구현과 함께 자신감 있는 애티튜드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시스루 룩에 블랙과 레드 네크리스로 펑키한 요소를 가미하거나 프린트 티셔츠와 레더 재킷, 진의 조합으로 정석과도 같은 락 시크 룩을 연출했다. 평소 수수한 메이크업을 주로 하던 그녀지만 락 시크 룩을 연출할 때엔 스모키한 메이크업을 통해 룩의 완성도를 높였다.



 

에디터 김소현 (프리랜서)
사진 Pinterest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