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에서 호캉스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11-26

동해안에서 호캉스

동해의 에메랄드빛 오션뷰는 물론 아름다운 일출, 일몰을 마주할 수 있는 호텔.

고성, 르네블루by워커힐
눈앞에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물멍’하기 좋은 호텔이다. 고성 송지호 해변에 우뚝 솟은 르네블루by워커힐은 작년 여름에 오픈한 신축 건물로 87개의 럭셔리 객실과 다이닝 시설, 루프탑 바를 갖추고 있다. 이름의 ‘르네블루’는 데칼코마니의 거장 르네 마그리트의 이름에서 따와 푸른 하늘과 투명한 바다가 데칼코마니처럼 찍어낸 듯해 지어진 이름이다. 전 객실에 설치된 커다란 통유리로 탁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일출, 일몰을 마주하기 더없이 훌륭하며, 호텔과 연결된 백사장은 수심이 낮고 잔잔해 파도 소리를 들으면서 산책하기 좋다. 르네블루by워커힐은 동해안 호캉스의 목적지로 삼을 만한 호텔이다.
ADD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96





강릉, 씨마크 호텔
앞으로는 강문해변, 뒤로는 경포호수가 있어 오션뷰와 레이크뷰를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가 설계한 씨마크 호텔은 강원도 내 유일한 5성급 호텔이다. 커튼월 공법을 통해 아름다운 동해의 풍광을 있는 그대로 내부로 받아들이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객실로는 바다와 호수를 파노라마 전망으로 누릴 수 있는 갤러리 더블룸이 있으며, 씨마크 호텔을 상징하는 인피니티 풀과 피로 회복에 제격인 더 스파까지 완벽한 휴식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강원도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파인 다이닝을 선보이는 쉐프스 테이블과 더 라이브러리 및 비즈니스 센서, 전시관, 공연장, 연회장 등의 부대시설도 마련돼 즐길 거리도 넘쳐난다.
ADD 강원도 강릉시 해안로406번길 2





영덕, 하벳 풀빌라 리조트
탁 트인 영덕 해변을 품은 하벳 풀빌라 리조트는 세심한 서비스로 여행 중 완벽한 재충전의 시간을 선사한다. 외관은 이집트에서 공수해온 써니 베이지 스톤을 사용해 전문가가 직접 손으로 하나하나 조각해 쌓아 올렸고, 내부는 나무의 결을 고스란히 살린 원목과 볼라 카스 천연석 바닥으로 온전한 휴식에 집중하게 했다. 특히 바람이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중앙 개방형 건축 구조로 이루어져 이국적인 분위기마저 감돈다. 하벳 풀빌라 리조트의 객실은 총 13개로 구성됐으며, 전 객실이 바다를 향해 있어 침대와 발코니에서 동해를 가까이 만날 수 있다. 또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는 히노키 탕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ADD 경북 영덕군 병곡면 흰돌로 46





포항, 호텔223
시리도록 투명한 바다가 창 한가득 넘실거리는 풍경이 초현실에 더 가까워 보인다. 포항 구룡포에 위치한 호텔223은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조용한 호캉스를 보내기 제격인 곳이다. 이곳은 바다 전망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콘크리트 벽면과 구조를 투명하게 코팅해 자연스럽고 거친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 모든 객실에서 항구를 낀 바다를 볼 수 있는 건 물론, 창을 열면 파도가 부서지는 소리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 그중 플러스 스탠다드룸, 디럭스룸, 패밀리 스위트룸에서는 욕조에 몸을 담그고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고. 호텔223은 시선이 닿는 먼바다 너머에 근심 걱정을 털어 두고 갈 수 있는 곳이다.
ADD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290-8

 

에디터 주현욱(프리랜서)
사진 @renebleu_walkerhill, @seamarqhotel, @havet_poolvilla_official, @hotel223_official
디자인 이지현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