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완성 보디 체크 리스트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1-11-18

90일 완성 보디 체크 리스트

예식을 앞둔 3개월 전부터 관리해야 할 보디라인 케어 방법을 소개한다.

버건디 컬러 톱은 YCH.

Part 1 보디 피부도 얼굴처럼 관리하라
예식을 앞두고 얼굴 피부에 공들이는 예비 신부는 많지만 의외로 보디 피부에 투자하는 경우는 적은 편이다. 하지만 가을・겨울 시즌에도 노출이 많이 되는 드레스를 입는 신부가 많기 때문에 보디 피부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 이승진 웨딩 대표이자 수석 디자이너인 이승진 원장은 오프숄더와 브이넥 드레스가 트렌드라며, 목과 데콜테 그리고 등 라인과 피부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살집이 있어도 보디 피부가 탄력적이면 보디라인이 예뻐 보여요. 단순히 사이즈를 줄이기보다 보디 피부 톤을 고르게 가꾸고 탄력을 더하면 더욱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신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이승진 원장은 자신의 살롱을 찾는 신부들에게 결혼식 5개월 전부터 꾸준히 근력 운동을 하라고 조언한다. 등드름을 포함해 보디 피부가 깨끗하지 않은 편이라면 리원피부과의원의 ‘바디 울쎄라 & 튠 바디 & 스케일링’ 프로그램을 눈여겨볼 것. 문정윤 대표원장은 본식을 3개월 정도 앞두고 울쎄라로 보디 피부를 탄탄하게 가꾼 뒤 튠 바디로 지방 배출을 촉진해 보디라인을 다듬은 후 스케일링으로 묵은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면 더욱 유연하고 매끈한 보디로 거듭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림프절 순환을 촉진하고 부종을 완화하는 데 탁월한 ‘인디바’ 관리로 정평이 난 순수 스파 by 혜경의 박혜경 원장은 보디 피붓결 관리로 ‘라파 바디팩 케어’를 추천한다. 드레스를 입었을 때 육안으로 보이는 등드름, 가슴 트러블, 색소침착, 모공 각화 등은 메이크업으로 커버하기 힘들고 홈 케어로도 한계가 있기 때문. “과각화된 각질을 제거하고 림프를 활성화해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천연 미네랄 케어로 피부를 더욱 탱탱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관리법입니다. 본식 2~3개월 전부터 주 1회 케어하면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할 수 있습니다.” 박혜경 원장은 집에서는 부드러운 보디 스크럽제나 샤워 브러시를 사용해 보디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 과각화 현상이 진행되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당부한다.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원장은 웨딩을 위한 보디 니치 케어 중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으로 겨드랑이와 보디 피부의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듀얼 레이저 케어’를 꼽는다. 피부에 열 손상을 입히지 않기 때문에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1~2주 간격으로 5회 정도 받으면 눈에 띄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Part 2 어깨선과 허리 라인을 조각하라
예비 신부들이 본식을 앞두고 가장 신경 쓰는 부위는 단연 어깨선과 허리 라인이다. 가녀린 목부터 어깨까지 유려하게 흐르는 선은 여성스러움의 상징이며, 팔과 허리 라인은 볼륨감 있는 드레스로도 가려지지 않기 때문이다. VIP의 웨딩 담당으로 유명한 눈더웨딩 장부자 대표는 드레스 태를 결정짓는 어깨와 허리 라인을 조각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은 주사 시술과 고주파 관리라고 말한다. HS클리닉 김홍섭 원장 역시 장부자 대표의 의견에 동의한다. “‘AL 바디 주사’ 프로그램은 보디라인 정리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하객의 시선이 가장 오래 머무는 뒷모습, 즉 등에 살이 많으면 우람해 보이는데, 이 프로그램은 주사 요법으로 등 라인, 브래지어 라인, 부유방, 팔 뒤쪽 지방을 배출시켜 보디라인을 다듬어주죠. 미세하게 사이즈가 줄지만 드레스 라인이 확실하게 달라져요.” 10~14일 간격으로 5회 정도 시술받아야 효과적이기 때문에 웨딩 데이 3개월 전부터는 시작해야 한다. 고주파 관리를 병행하면 부기가 완화되고 노폐물이 빨리 배출되어 더욱 효과적이다. 닥터손유나의원의 ‘승모캣 & 팔뚝캣’ 역시 예비 신부들에게 인기 있는 주사 프로그램 중 하나. 승모근의 지방과 근육, 셀룰라이트를 정리하는 승모캣은 승모근 주변의 보디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줘 어깨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보톡스 시술은 주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간단하다고 생각하지만 근육의 크기와 두께, 움직임 등에 맞춰 디자인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웨딩 촬영이나 본식 날짜 등을 고려해 늦어도 디데이 8주 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손유나 원장은 승모캣의 경우 꾸준한 홈 케어와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라고 덧붙인다.





1 L’Occitane 아몬드 밀크 컨센트레이트 비타민 E와 오메가-9이 풍부한 프로방스 스위트 아몬드 오일, 아몬드 프로틴 등을 함유해 보디 피붓결을 부드럽게 가꾸고 탄력을 강화한다.
2 Fresh 브라운 슈가 바디 폴리쉬 보디에 분포된 과다 피지선을 정돈하고 피부 톤을 맑게 케어한다. 보디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더욱 생기 있게 가꿔주는 것이 장점.
3 Decorte AQ 컨센트레이트 넥 크림 얼굴 피부보다 얇고 건조한 목을 위한 전용 크림으로 주름을 완화하고 목 피부의 탄력을 강화한다. 내장된 골드 넥 마사저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





Part 3 거북목과 히프 관리는 최고의 드레스 핏을 완성한다
“요즘 신부는 대부분 거북목이에요.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목과 어깨가 많이 굽어 있죠. 턱을 괴거나 한쪽으로 가방을 메는 경우도 많아 어깨 라인 역시 비대칭이에요. 완벽한 드레스 태를 원한다면 이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교정해야 합니다.” 마이도터스웨딩 이재영 대표는 본식 일정이 여유롭다면 6개월 전부터 체형 교정과 경락 관리를 통해 이 부분을 케어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린 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은 거북목과 어깨 말림 현상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바디튠’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장시간 유착된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고 기능을 재생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상체 전반에 걸쳐 근막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피앤피 주사와 근막 유착을 풀어주는 체외 충격파 시술을 함께 받는다. 단 1회만으로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본식 3주 전에는 받아야 한다. 셀레브러티와 VIP의 뷰티 컨설팅을 담당하는 아크에이 안미선 이사는 머메이드 드레스를 입을 예정이라면 척추와 허리, 골반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할 것을 권한다. 더 클리닉의 ‘리셋’ 프로그램으로 골반 균형을 잡고 척추를 바르게 세운 다음 조각 주사 시술을 통해 허리와 골반 라인을 반듯하게 정리해야 하는 것. 예젤클리닉의 ‘라인핏’과 같이 넓은 부위의 지방을 배출시키는 주사를 히프 아래, 복부, 허벅지 등에 맞은 뒤 지방 줄기세포를 이식하면 봉긋하고 탄력 있는 힙라인을 만들 수 있다. 흉곽이 많이 벌어진 경우 등 근육을 강화하는 주사 시술을 받으면 좋다.

Part 4 목과 가슴의 탄력 그리고 부종을 케어하면 보다 완벽해진다
드레스 핏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어깨 라인이다. 하지만 목과 쇄골, 가슴 라인도 함께 관리하면 만족도가 훨씬 높아지는 것이 사실. 청담동에 위치한 시즈 클리닉은 예비 신부들에게 쇄골부터 가슴 그리고 부종까지 케어하는 ‘아네클라베’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울쎄라 레이저로 목 피부의 탄력을 강화하고, 목에서 이어지는 부드러운 쇄골 라인을 위해 리노바 리프팅을 처방합니다. 팔뚝 아래쪽 라인 정리 효과가 탁월한 팔뚝 슈링크 시술,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림프 마사지를 통해 보디 피부의 탄력을 극대화하는 SPM 프로그램으로 가슴 부근을 케어하죠. 마지막으로 부종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바쿠메드 관리를 더하면 완벽한 신부의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어요.” 시즈 클리닉 전은혜 대표원장은 예식 한 달 전에 받으면 가장 효과적이지만, 일주일 전까지도 시술 가능한 프로그램이라고 덧붙인다. 또 개인의 니즈에 따라 사이즈를 줄이거나 주름을 개선하는 등 맞춤 시술을 추가할 수 있어 더욱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한다.





4 Nu skin 에이지락 바디 갈바닉 스파 울퉁불퉁한 보디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며 거친 보디 피붓결을 보다 유연하게 케어한다.
5 Sisley 르 스퀼뙤르 인텐시브 콘투어링 케어 지방을 녹이고 지방세포 내 지질을 제거해 보디 실루엣을 매끈하게 다듬고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예방한다. 혁신적인 젤-인-오일 에멀션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할 수 있지만 끈적이지 않는다.
6 Su:m 37° 올 라이즈 업 인-블룸 바디 밤 크림치즈처럼 쫀쫀한 포뮬러가 풍성한 보습감을 부여하고 보디 피부를 더욱 편안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에디터 정재희(jh_jung@noblesse.com)
사진 안상미(인물), 박지홍(제품)
모델 Doryn
헤어 조미연
메이크업 정수연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