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먼지 청소법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01-05

실내 먼지 청소법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은 지금, 실내 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하자.

# In the Living Room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셀프 스탠딩 구조로, 어디든 세워둘 수 있는 무선 청소기 퓨어 Q9 파워프로. 내부에 저소음으로 설계한 사이클론 모터를 탑재해 소음을 최소화했다. 제품의 가운데 부분을 분리해 핸디 청소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Electrolux.
주행용 바퀴 없이 2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는 동시에 이동하는 로봇 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 걸레가 양방향으로 빠르게 회전하는 ‘파워풀 듀얼 스핀’ 기능을 갖춰 바닥에 묻은 얼룩을 말끔히 없앤다. LG Electronics.
신발 밑창에 낀 돌멩이와 흙먼지를 털어내는 신발 먼지떨이. 귀여운 눈이 박힌 고슴도치 디자인이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다. Redecker by Caffe' Museo.
유기농 린시드 오일을 베이스로 해 원목 가구의 뒤틀림과 갈라짐을 방지하는 마감용 오일. 마른 헝겊이나 걸레로 가구를 닦은 뒤 마무리 작업으로 한 번 더 바르면 좋다. All On by GBH.
카펫이나 패브릭 가구에 붙은 반려동물의 털을 손쉽게 제거하는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S 펫 씽큐. 청소한 털을 압축하는 간편 비움 시스템도 갖췄다. LG Electronics.
염소모 소재의 롤 헤드 4개가 달린 블라인드 먼지 제거 브러시. 다양한 사이즈의 블라인드 앞뒤 면을 신속하게 닦을 수 있다.Redecker by Caffe' Museo.





# In the Hobby Room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최대 200와트의 강력한 흡입력을 지닌 무선 청소기 제트TM. 필터 속 27개 에어홀에서 제트 사이클론 바람이 발생해 먼지를 말끔히 제거한다. 솔 브러시, 틈새 브러시로 헤드를 교체해 서재 구석구석을 정리하기 좋다. Samsung Electronics.
영화음악가 엔니오 모리코네가 작곡한 라운지 스타일의 영화음악 모음집 바이닐. 3000장 한정판 제품. Ode. LP판 소리골에 쌓인 먼지를 제거해 깨끗한 음질을 구현하는 LP 클리너. 증류수를 넣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초극세사로 만든 브러시와 초음파 기능을 탑재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LP 수명이 연장되는 셈. Audio Desk Systeme by Siworks Korea.
손잡이 위쪽은 뻣뻣한 일자형 돈모, 아래쪽은 부드러운 염소모 브러시가 달려 있어 각각 모니터 표면과 키보드 사이에 낀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Redecker by Caffe' Museo.
건담 피겨를 청소하기 용이한 콤프레셔 Bbt-001. 다양한 에어 브러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공기 조절 레귤레이터를 탑재해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칠이 벗겨진 제품의 도색 작업과 수집품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Beetle Bug.
무게 500g의 날렵한 핸디 청소기 디제로 D-2는 유선형 디자인과 블랙 컬러가 서재와 잘 어울린다. 헤드 캡이 있어 책상이나 선반에 안정적으로 세워둘 수 있다. T-PEOS.





# In the Bedroom & Bathroom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침구, 매트리스에 생긴 얼룩을 없애는 동시에 살균 효과가 있는 다용도 습식 청소기 스팟클린 프로히트 3698v. 침실의 집먼지진드기 같은 알레르기 유발 요소를 제거한다. Bissell.
침구나 러그에 붙은 머리카락, 반려동물의 털을 천연고무가 자석처럼 끌어당겨 말끔히 떼어내는 먼지제거 브러시 Redecker by Caffe' Museo.
핸드메이드 네일 브러시는 욕실 청소 후 더러워진 손톱과 발톱을 깨끗이 정리하는 데 용이하다. Iris Hantverk by GBH.
에어컨과 히터 내부의 오염 물질을 없애 악취를 제거하는 살균 스프레이. 함께 제공하는 스페셜 노즐을 에어컨 날개 사이에 넣으면 안쪽까지 살포 가능하다. 차량용 에어컨에도 사용 가능. Wurth.
타올 브랜드 twb와 협업해 만든 면 100% 화이트 타올 gbh. 모던한 디자인의 화이트 토일렛 브러시는 뚜껑과 손잡이 쪽에 고무 링이 있어 케이스 안에 완벽하게 밀폐해 보관할 수 있다. Vipp 11 by Innometsa.





# In the Kitchen
위부터_ 거친 쇠솔 형태로, 큰 힘 들이지 않고 불에 그을린 그릴이나 석쇠판을 청소할 수 있는 그릴 브러시. 헤드에 달린 스크레이퍼는 탈착 가능하며 가스레인지나 오븐 틈에 쌓인 기름때를 제거해준다. Redecker by GBH.
커피 그라인더에 낀 은피(콩을 감싼 실버 스킨)를 구석구석 제거해주는 브러시. 양쪽에 두 가지 브러시가 달려 있어 핸드밀 커피 그라인더와 테이블까지 모두 청소할 수 있다. Pallo by Caffe' Museo.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의 바비큐 브러시. 냄비나 프라이팬 바닥에 눌어붙은 탄 음식 찌꺼기를 쉽게 어낼 수 있다. Redecker by GBH.
코코넛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세정 성분으로 만든 주방세제. 아르간 오일과 시어버터를 함유해 설거지 후에도 손이 건조해지지 않는다. 물에 쉽게 분해되고 식기부터 과일, 채소까지 세척 가능하다. GBH Home.
천연 페퍼민트, 스피어민트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다용도 솝. 싱크대 청소부터 손 세정까지 다양하게 쓸 수 있다. Lydia by The Conran Shop.
와인글라스처럼 바닥 면이 둥글거나 곡면이 많은 컵을 세척하기 좋은 브러시. 손잡이에 고리가 달려 있어 싱크대 벽면에 걸어놓고 쓰기 좋다. Redecker by GBH.
글라스는 에디터 소장품.

 

에디터 최고은(프리랜서)
사진 김흥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